잡식맨스토리

반응형

오늘은 피시나 노트북등에서 사용하는 필수 유틸리티를 찾아 보았습니다. 컴퓨터 포맷을 한후에 윈도우를 깔고 필수 유틸리티를 깔아야 컴퓨터를 원활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기본 윈도우를 깔고 각종 드라이버를 잡아야 하는데 컴퓨터의 사양이나 노트북의 사양을 모를때에는 드라이버를 잡는 것이 참 힘든일입니다. 노트북의 경우 사양을 찾아보고 여러사이트들을 검색하고 찾아 보면 바이러스도 걸릴수 있고 시간도 많이 잡아먹고 짜증이 날수 도 있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그렇다고 드라이버를 설치 안하고 사용하면 컴퓨터에서 에러코드들이 남발되면서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고 할수 있습니다. cd나 usb에 컴퓨터의 드라이버가 있으신분들은 안쓰셔도 크게 상관은 없으나 드라이버 자료를 찾기 힘들때 이용하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드라이버설치

다음 검색창에서 3dpnet 이라고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이 사이트들이 검색이 되는데 3dp chip 포럼의 링크를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을 해봅니다.

드라이버설치

그럼 화면과 같이 사이트 구성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간편한 드라이버 검색툴을 눌러서  3dp net을 다운로드 해줍니다. 

드라이버설치

최신버전 다운로드를 눌러서 사용을 합니다.이때 주의하실점은 윈도우 7이상의 버전에서는  최신버전이 지원되고 그렇지 않고 xp나 비스타의 경우에는 구버전을 다운로드 해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드라이버설치

드라이버설치

클릭을 하면 필수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을 하면 화면 하단에 보이는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파일명은3DP_Net_v1911 이며 용량은 116메가정도 차지합니다. 라이센스도 없는 무료버전이니 다운받고 사용을 하시고 삭제하시면됩니다. 

드라이버설치

크롬으로 다운로드를 받으니 하단에 exe 파일이기때문에 다운로드 할수 없습니다.라고 나오지만 사용을 해야 하기때문에 계속 버튼을 눌러 진행을 합니다.


드라이버설치
그럼 다운로드를 진행하며 다운로드 용량과 함께 남은 시간이 나오며 차한잔 마실시간이면 다운로드가 되니 기다리시면 됩니다. 


드라이버설치

다운로드된 폴더에 3DP_Net_v1911 이란 파일이 화면과 같이 다운로드되었습니다. 마우스로 더블클릭하시고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

드라이버설치

프로그램을 원하는 위치에 선택을 하셔도 되고 아니면 화면과 같이 기본세팅으로 설치를 하실려면 ok버튼을 누르면 압축이 해제되면서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진행을 하게 됩니다. 

드라이버설치

3dp net by 3dp라고 화면에서 나오면 자동으로 실행이 되면서 프로그램이 깔리기 시작합니다.

드라이버설치
화면과 같이 프로그램이 실행되며 위에 보이는 화면에서 드라이버를 선택하고 설치를 해주시면 되는데  x표를 눌러 껏다가 다시 재실행 시켜주었습니다. 

다시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이 최신버전이 업데이트되었다는 말과 함께 팝업창이 뜨는데 업데이트 알림을 받을려면 o를 클릭 그렇지 않다면 x를 누르시면됩니다.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부분입니다.

드라이버설치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면 아래와 같이 내컴퓨터의 기본 사양과 함께 드라이버 유틸리티를 알려줍니다. 미설치된 부분이 있으면 그림을 클릭해주면 다운로드 링크로 진행이 됩니다.

드라이버설치

드라이버설치

다운로드된 링크를 통해서 버전을 확인하시고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해주시면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으니 드라이버 설치를 쉽게 해결할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