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식맨스토리

반응형

구글계정 비밀번호 변경하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스마트폰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계정이 꼭 필요합니다.하지만 한번 만들어 놓고 비밀번호를 잘 사용할 일이 없습니다. 하지만 누군가가 내 구글계정 비밀번호를 들어오는 것 같은 경우에는 비밀번호를 바꾸어야 합니다. 이럴때 구글 로그인 비밀번호를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찾아 보았습니다. 

구글에서 비밀번호를 번경하기 위해서는 구글로그인을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후에 본인의 구글 계정 아이디를 먼저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구글 계정 아이디를 입력하고 비밀번호 입력창이 뜹니다.이때 기존비밀번호를 알고 있으시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다음을 눌러 진행을 합니다.

화면에서 계정복구란 말이 나옵니다.그럼 이 구글 계정에서 사용한것으로 기억하는 마지막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비밀번호를 새로 설정할수 있는 비밀번호 입력창이 나옵니다. 그럼 바로 본인이 원하는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새비밀번호를 입력해준상태에서 다시 새 비밀번호 확인을 똑같이 눌러 비밀번호변경을 눌러줍니다.

비밀번호 변경을 눌러 설정을 마무리 합니다.

그럼 비밀번호 변경이 완료가 되면서 새로운 로그인이 실행됩니다. 비밀번호를 변경한 구글 이메일 주소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비밀번호는 입력이 안되고 새로운 비밀번호로 입력을 해야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

스마트폰에 구글 계정이 없데이트되었다고 메일이 오며 비밀번호변경됨으로 표시됩니다.

정상적으로 비밀번호가 변경이 되었으면 기존에 로그인된 기록이 삭제되어 스마트폰이나 웹브라우저에서 로그아웃이 되어버립니다.새로운 로그인요청으로 인식이 되기 때문에 변경된 비밀번호로 기기에서 로그인해야 합니다.  구글계정에서 자동 로그아웃이 되기 때문에 본인인증을 하라고 나옵니다 .이때 바뀐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