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식맨스토리

반응형

블로그글작성누구나할수있다.

오늘은 블로그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블로그는 일상생활에서 널리 사용하는 개인용도의 사이트라고 할수 있으며 정보성 사이트나 개인의 일기형식 그리고 리뷰형식의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 대부분이나 일반적으로 블로그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네이버블로그나 티스토리 블로그를 쉽게 만들수 있으며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사이트를 만들수 있으며 수익을 생각한 티스토리의 경우에는 간단한 html 수정이나 애드센스등을 추가하여 광고수익등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수 있습니다. 

저렴한 웹호스팅을 이용해서  워드프레스사이트를 구축해서 수익성 블로그를 만들거나 좀더 정교한 사이트를 만들수 있습니다. 하지만 웹호스팅이나 도메인구입의 경우에는 비용이 들기 때문에 간단하게 돈이 안들어가는 티스토리를 일단 만들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회사나 개인사업을 하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부업이라는 것이 사실 많이 힘든 부분입니다. 직업특성상 전문적인 직업을 가진 분들의 경우에는 돈을 주고 만들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개인의 경우에는 직접해결해야하고 딱히 웹프로그램정보 및 기술도 없기 때문에 힘들다고  볼수 있습니다. 요즘에 블로그수입도 개인의 역량에 따라 만들수 있기도 하지만 유튜브라는 매체가 크게 부각되면서 모두들 유튜브 스타가 되고 싶어합니다. 



물론 수익이 목적이기도 하지만 편집이나 영상촬영등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블로그는 이런 기술이 필요없다고 볼수 이습니다. 영상촬영도 필요없고 촬영을 할줄 몰라도 되고 단지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 한대만 있어도 되니까 쉽고 빠르게 접근할수 있습니다.  평범했던 사람들이 유튜브 스타도되고 블로그나 인스타그램의 인플로엔서도 되는 세상입니다.  어떤것이든 본인이 하고 싶고 쉽게 접근할수 있는 것이 본인에게 맞는 것입니다. 자신이 좋아하고 취미가 있는 것을 하는 것이 수입도 올리고 브랜딩 가치도 올리는 것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여러가지 정보들을 알려주고 그에 따라 강의를 하고 목적을 정해서 글을 쓰는 것으로 자신의 역량을 끌어올릴수 있으며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하면서 독자를 만드는 것이야 말로 본인의 브랜드 가치를 올리는 것이라고 할 것입니다. 

주제를 정하고 그에따라 재미있고 누구나 흥미를 가질만 내용정보를 알려주고 전달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의 내용은 자신의 취미분야와 흥미로운 분야를 접목시켜서 쉽게 시작을 해야지 처음부터 어렵고 힘들게 주제를 작성해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취미생활이 아니라 악영향을 끼치게 된다고 볼수 있습니다.  다양한 시선과 각도로 여러가지 주제등을 가볍고 쉽게 써보며 이야기를 풀어가 보는 것이 첫걸음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간단한 주제등으로 본인의 생각등을 정해서 일기 형식으로 써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콘텐츠를 생성할때 내용이 매우 중요한 요소로 부각됩니다. 하지만 꾸준한 정보 지속성이 없으면 글을 읽는 독자들도 떨어져 나가고 본인의 수익창출에도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본인만의 브랜드를 창출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 어느정도 글의 콘텐츠생산이 쉽게 만들어지기 시작한다면 본인도 만족을 하고 독자들도 만족을 할것이기 때문에 글쓰기가 편해질거라고 할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이나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도 자신의 가치와 역량을 함축시켜 브랜드화 시키는 것이 좋은 방법인데 이런부분들이 쉬운 부분은 아닙니다. 하지만 컴퓨터 한대만으로도 간단하게 글을 작성하고 1-2시간의 시간을 투자 한다면 여러가지 수입등을 지속적으로 끌어들일수 있습니다. 시작이 반이라고 했습니다. 조금씩 글을 작성하다보면 어느순간 좋은 글을 쓸수 있는 자신을 보게 될것입니다.


수익형블로그와 개인블로그만들기

블로그는 누구나 간단하게 접근할수 있으며 취미로 할수 있으며 사진을 올릴수 있고 개인의 잡담과 사담등을 올려 놓을수 잇는 개인블로라고 할수 있습니다. 인스타를 못해도 sns를 못해도 그 대신으로 사용할수 있는 것이 블로그입니다.요즘에는  수익형블로그를 하는 것이 추세라고 할수 있습니다. 


개인의 취미생활용 블로그의 경우에는 주제를 정하지 않고 다양하게 쓸수 있으며 콘텐츠에 제약을 두지 않고 사용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방문자들이 많이 방문해야 수익성이 일어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수익형 블로그의 경우에는 방문자나 구독자가 읽을 만한 내용을 쓰는 것이 주이며 어느정도 콘텐츠의 방향성을 두고 글을 작성하는 것이 좋으며 수익형블로그는 인터넷 방문통계와 키워드의 다변화를 통해서 수익이 나는 구조이기때문에 이 관계성은 뗄라야 뗄수 없는 관계입니다. 




수익형블로그나 개인블로그나 어느정도 타켓을 정해서 전략을 가지고 콘텐츠를 양성하고 소통하는 것이 중요한 요소입니다. 돈이 안되는 내용을 넣는다고 해서 누가 머라고 하지 않는 것이 블로그입니다. 개인용으로 사용한다고 해서 누가 머라고 할사람도없고 자신이 원하는 소재를 넣을 수는 있지만 수익은 안날수 있습니다. 수익형 블로그에 개인이 좋아하는 내용만 넣는다면 개인블로그나 다름이 없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다양한 소재를 부각하여 넣는다면 수익형블로그의 효과에 좋은 효과를 줄수가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에는 어느정도 간단한 글이나 적당한 주제가 있는 글을 가지고 있다면 다음사이트의 블로그상단에 글을 올릴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네이버의 경우에는 간단한 주제를 넣는다고 해서 네이버 블로그 상단에 글이 올라가지는 않습니다. seo가 적용이 되기 때문에 수익화를 할수가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티스토리글이 다음상단글에 글이 올라간다고 해서 그글이 네이버 상단에 올라가는 일은 거의 없다고 보면됩니다. 


지금은 검색엔진의 시장점유율등이 어느정도 평준화 됬다고 봐야 합니다. 다양한 블로그 운영으로 구글이나 다음그리고 줌,msbing등이 적정하게 차지하고 있기때문에 어느정도 타켓팅을 하면서 글을 다음과 네이버 구글 줌등에 검색이 된다고 하면 노출량이 점차 증가한다고 볼수 있습니다. 

콘텐츠로 무엇을 할까 여부는 본인의 역량에 달린건 사실입니다. 질보다 양 어느것이 중요할지는 본인이 더 잘알것입니다. 글의 퀄리티가 뛰어나다면 글의 양이 아무리 많아도 글의 내용만 좋다면 블로그 상단에 올라가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찾기 때문이며 양질의 컨텐츠야 말로 수익을 향한 지름길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최적화 블로그와 파워블로그

블로그는 재미있게 시작하면 자기변화에 좋은 포인트가 되지만 너무 블로그에 신경을 쓰게된다면 자기 시간도 짧아지고 재미도 없어지게 되는 이중성을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가치있는 경험을 만들것이냐 ? 아니면 무의미하게 지낼것이냐 ? 하는 생각들을 많이 하는데 일단 한번 해보는 것이 안한것보다는 많은 도움과 경험을 축적할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에 글을 작성해도 금방 블로그글에 안올라오는 이유는 최적화가 아직 안되있고 글의 퀄리티가 좋지않기 때문이며 많은 블로그들의 글이 방대하게 이미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다음의 티스토리 블로그는 블로그를 만들고 한달정도 방치해두면 알아서 최적화가 되어 다음블로그글에 올라오게 됩니다. 어느 정도의 방치된 기간이 지나서 글을 작성하면 글들이 자연스럽게 올라옵니다.

누구나 블로그를 만들어 어느정도 글이 올라오고 그것을 수익성 블로그로 만들고 싶어 합니다. 바로 파워블로거가 되고 싶어하는데 파워블로그가 되는 길을 험난하고 본인의 시간투자를 많이하고 타킷을 정하여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마케팅도 어느정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신규 블로거가 바로 파워블로거가 되는 법은 없다고 봅니다.


오랜시간과 축적된 경험이 녹아들어 있는 글들이 워낙 많이 산재해 있기 때문에 신규 블로거가 들어갈 구멍은 그만큼 작다고 볼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를 만들고 수익성 글들을 너도 나도 쓰지만 이미 포화되버린 블로그 시장에 접근하기는 많이 힘들어진 것 같습니다.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상위에 포진해 있던 글들도 새로운 정보성 글들로 인해 유입성이 계속 줄어들게 되며, 계속 블로그 작성글들을 꾸준하게 반복해서 올려야 됩니다. 


다음에만 포스팅된다고 해서 유입이 많아지는 것은 아닙다. 구글이나 네이버등에서 내가 올린 블로그글들을 보고 꾸준하게 유입이 되야 블로그 시장에서 살아 남는다고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말처럼 그리 쉬운 말들은 아니라고 봅니다. 포스팅을 꾸준히 쌓고 키워드 작성을 게을리 하지 않아야 블로그 활동을 오래 할 수 있습니다. 조급한 마음가지고 블로그 활동을 한다는 것은 금방 좌절하게 되고 포기하게 되는 지름길 입니다. 


블로그를 작성하다가 포기하지 말고 계속 포스팅을 하면서 어느정도의 여유를 가지고 작성을 하셔야 합니다. 금방 포기하게 되는 블로그 활동은 글작성 스트레스를 받는 것이 많은 것 같습니다. 꾸준함이 중요한 블로그는 시간이 지나다 보면 무의미해지게 되는데 블로그를 포기하더라도 폐쇄하지말고 방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글작성을 해서 오래 놔둔 블로그의 경우 최적화가 되는 것 같습니다. 오랫동안 방문자들이 방문을 하고 글을 보기 때문인것 같습니다.구글이 오래된 블로그를 좋아하듯 한번 상위에 랭커가 되면 내려가지 않는 것과 같은 것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는 처음부터 수익을 낼려고 하면 안됩니다. 글 작성하는 것에 두려움을 갖지 말고 재미있게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말할수 있습니다. 최적화를 떠나서 좋은 글들을 작성해보고 남이 쓴글들도 참조하고 하다 보면 어느순간 본인의 글작성 솜씨가 늘어난 것을 볼수 있습니다. 시간을 가지고 꾸준히 하는 것이야 말로 최적화된 블로그작성을 하는 기본원칙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블로그 키워드 찾는 방법


키워드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키워드 찾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키워드사용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면 검색량이 많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닙니다. 검색이 많다고 해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것은 아니며 조회수와 문서수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경쟁률이 치열할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글을 작성한다고 해서 상위포지션을 차지할수는 없습니다. 노출조차 되지않기 때문에 유의하셔야 됩니다. 그리고 신규블로그들의 경우에는 처음에 경쟁력이 별로 없는 키워드를 찾아보시는것이 매우 좋다고 할수 있습니다. 그만큼 상위에 문서가 랭커가 될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문서수는 1000미만정도가 좋다고 할수 있습니다. 1000미만의 문서수를 가지고 있다면 발행수도 낮다고 볼수 있으며 그만큼 컨텐츠 발생량도 적다고 할수 있습니다. 월간 컨텐츠의 양이 많은 문서일수록 계속 경쟁력에서 밀릴수 밖에 없습니다. 



키워드를 찾는 방법은 키워드마스터나 블랙키위등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조회수와 문서수를 알려주기 때문에 쉽게 접근할수 있으며 무료입니다. 키워드검색시 조회수와 문서수를 쉽고 빠르게 알려주기때문에 블로그하시는분들은 필수로 사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네이버와 다음검색은 많이 틀리지만 어느정도 검색량정도는 파악하실수 있습니다. 연관검색어를 찾아보는 것도 좋은 팁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완성검색어를 찾다보면 하위검색어들이 나오는데 참조하시면 아주 좋습니다. 즉 사람들이 많이 찾는 키워드라고 보시면됩니다. 


유명블로그들을 벤치마킹하시고 검색하시는 것도 좋은 팁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어떻게 상위포지션에 위치해 있으며 글을 어떻게 작성하고 있는지 보시면서 사용하시면 블로그 작성시 유리할수 있습니다. 즉 좋은 키워드를 선점하고 있기때문에 비슷한주제로 글을 작성하실수도 있습니다. 글을 작성하다보면 글쓰기와 키워드를 생성하느 것이 제일 어려운 부분이지만 이런 사소한 부분들을 참조하신다면 좋은 글을 작성하실수 있습니다.


좋은 키워드와 좋은 글을 작성한다는 것은 곧 방문자들의 체류시간을 늘려주기 때문에 콘텐츠의 질과양이 늘어날수 밖에 없습니다. 

게시글이 좋다는 것은 곧 블로그의 상위노출이 되기 쉽습니다. 가독성이 좋은 글과 좋은 제목 그리고 키워드 설정은 항상 필수적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요즘 유행인 유튜브,블로그,인스타그램,sns등의 여러가지 돈을 벌수 있는 방법들이 많은데 그중에 블로그로 돈벌기를 해보았습니다. 다음이나 구글 그리고 네이버에서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을 검색하면 여러가지 콘텐츠들이 다양하게 나와 있습니다. 

블로그와 유튜브를 하는 것은 물론 개인의 사심도 있겠지만 쉽게 돈을 벌수 있는 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하지만 블로그 시작을 하였다고 해서 오래 갈수도 없는 것도 사실입니다. 



6개월간 블로그를 운영하여 애드센스 광고수입으로 많은 창출을 생각했지만 그리 쉬운 문제는 아니었습니다. 다른 블로그글을 보면 쉽게 블로그 글을 올려 고수익을 올렸다는 인증글들이 많이 나오지만 순수 블로그 운영으로 광고 창출수익은 쉬운 부분이 아니었습니다. 

전업 블로그들은 월 300만원이상의 고수익을 올리는 분들도 많이 있고 인증글들도 많이 올라온다고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수익이 있는 날도 있고 없는 날도 있고 들쑥날쑥 수입이 생깁니다. 많은 수익이 생길려면 그만큼 많은 컨텐츠가 있어야 하는데 생각보다 글이 많이 안올라가고 많은 유입들이 발생을 해야 하는데 파워블로그로써의 블로그 길을 상당히 어렵다는 것을 알수가 있었습니다. 


꾸준한 포스팅만이 고수의 반열에 오른다고 하는데 수익적인 면을 따지자면 방대하고 많은 콘텐츠를 생성해야 하지만 쉽지많은 않은 포스팅의 길입니다.  수익형 블로그는 많은 글들이 있어야 하고 내용도 복잡해지고 주제들도 산만해지고 여러 컨텐츠들을 남발하고 정신이 없는 블로그가 만들어 지는 것 같습니다. 


자신만의 주제를 가지고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쉽고 재미있게 글쓰기가 재미 있어 질수 있습니다. 수익성 블로그의 경우에는 네이버가 적합하며 블로그체험단등을 찾아보면 여러가지 부가수입등을 많이 만들수 있다는 장점아닌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네이버블로그가 수익적인 측면과 블로그 상단노출에 유리하게 작용할수 있다고 봅니다. 


고단가 키워드들을 사용하는 것은 누구나 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만큼 많은 유입들이 있고 그것을 찾아보는 사람들도 많이 있기때문에 광고 단가가 높은 건 사실입니다. 대출,보험등의 단가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이런부분들은 악용하는 것은 오히려 저품질 블로그를 만드는 지름길이니 적절한 운영은 좋은 블로그를 만들수 있습니다. 




블로그 최적화를 위해서는 매일 포스팅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매일 적는 다고 해서 블로그가 최적화가 되는 것 같지는 알수 없습니다. 블로그최적화에는 인터넷에 떠도는 방법은 정답이라고 할수 없습니다. 어느정도 근접성을 가지고 판단을 하고 있지만 누구의 말이 정답인지는 알수는 없다는 말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블로그를 최적화하여 목표를 가지고 수익성 블로그를 만들려고 합니다. 상위에 내 포스팅이 노출이 되고 많은 노출과 방문자로 인해서 수익이 증대되니 블로그도 어느정도 목표를 가지고 만들어 보는 것이 최종목표될지 모르겠습니다. 

말그대로 최적화라는 말은 어떤 포털사이트등 검색을 하면 내 글이 나오는 것이 최적화된 것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포스팅의 질에 따라서 글의 가독성이라던가 컨텐츠의 질이 높아진다고 볼수 있습니다. 


그럼 왜 포스팅을 매일 하는 것이 좋을까요. 그건 내 글이 포스팅되길 원하는 마음에서 블로그 공부도 하고 목표를 설정하여 작성하는 것이 매일매일 1일 포스팅을 하는 것 같습니다. 이왕지사 블로그를 작성해서 글이 상위에 올라가는 것이 좋기 때문에 매일매일 1포스팅을 하다보면 얻어 걸리는 글이 있겠지 하는 생각에 매일 포스팅을 하는 것 같습니다. 언젠가 하나 얻어 걸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요.


하지만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매일포스팅을 사실상 힘들다고 할수 있습니다.직장생활이나 경조사를 지내다 보면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족이 있는 경우에는 애들보다 보면 컴퓨터에 앉을수 있는 시간도 사실상 별로 없습니다. 

매일 포스팅을 사실상 힘들지만 수익성을 목적으로 하는 블로그의 경우에는 글이 어느정도 포스팅 된다고 하면 글이 누적되어 쌓여있기때문에 글의 퀄리티만 좋아도 사실상 매일 올릴 필요는 없다고 볼수 있습니다. 



그리되기 위해서는 어느정도의 노력이 수반됩니다. 한두개의 포스팅만 가지고 많은 방문자를 만드는 것은 사실상 힘이 듭니다. 블로그에 어느정도 글이 쌓여 있어야 체류시간도 길어지고 여러글을 검색도 하고 읽기 때문에 짧은 작성글로는 많은 방문자의 방문을 기대한다는 것은 힘들다고 할수 있습니다. 매일 글을 작성한다고 한다면 글의 퀄리티가 좋다면 좋은 수익이 발생하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글만 기계적으로 작성을 한다고 해서 수익을 기대할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키워드 단가가 각각 틀리기 때문에 단가가 어느정도 있는 키워드를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키워드 단가가 높은 글을 작성해서 방문자들을 맞는다면 그게 바로 고수익으로 가는 방법입니다. 




낮은 단가를 가지고 있는 키워들은 여러번 클릭을 유도한다고 해도 수익이 작을수 밖에 없고 높은 키워드단가를 쓰는 키워드를 쓰면 한번의 클릭으로도 높은 수익이 나올수 있습니다. 

1주일에 한번의 블로그 글을 적어도 방문자들은 꾸준히 방문을 할 것입니다.여유가 되면 3-4일정도 텀을 주고 글을 작성하는 것도 좋습니다 .100개 이상의 키워드로 글을 작성하여 포스팅을 한다면 꾸준한 유입이 있으리라고 생각됩니다.  


매일매일 포스팅을 하고 키워드를 찾는 것은 여간 힘이 든 말이 아닙니다. 좋은 키워드를 찾고 블로그에 적용한다면 분명히 수익성 블로그를 작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할수 있습니다.

주제는 평일용과 주말용으로 나뉘어서 포스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이런 사소한 부분들이 디테일하게 작성되다 보면 분명히 수익을 나온다고 볼수 있습니다. 글을 작성할때 페이지뷰도 생각을 하고 퀄리티 있게 만들고 충분히 휴식을 취하면 좋은 글을 많이 쓸수 있습니다.남의 글을 복사해서 붙여넣기 한다는 것은 블로그의 질을 떨어뜨리는 일입니다.


요즘은 쿠팡파트너스와 애드센스 광고를 많이 다는데 2개를 달면 좋겠지만 그만큼 글의 양도 많아지고 퀄리티도 높이면서 마케팅을 해야됩니다. 두가지를 하기전에 어느정도 글을 포스팅하고 여유가 되면 하는 것이 좋다고 볼수있습니다. 갑자기 여려가지를 만들어 투입할려고 하면 힘들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기 때문에 키워드를 생각하고 여유있게 글을 작성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문맥상 어느정도의 제목과 내용 그리고 결론이 담긴 글들이야 말로 좋은 글쓰기의 지름길입니다. 자연스럽게 키워드를 내용에 녹여내서 본인만의 스타일을 넓히는 것이 좋으며 제목 키워드를 남발하지 말고 핵심 키워들로 글을 작성하고 구성해야 좋은 포스팅이 된다고 할수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매일 정기적으로 하는 것은 참 힘든일입니다. 하지만 블로그글을 지속적으로 작성하고 본인만의 주제를 정해서 만들어간다며 블로그를 성장하고 발전해 나갈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한다는 것은 개인의 개발을 위해서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수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글을 읽어주고 방문한다고 하는 것은 분명 재미있는 일 입니다.



블로그글을 작성한지는 얼마 안되었어도 글은 많지 않지만 자기만의 시간을 만들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하지만 기간이 어느정도 지나고 방문자수가 적다고 하면 정신적 스트레스가 어느정도 온다고 볼수 있습니다. 


이런 난관을 극복하기위해서는 여러가지 방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개인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익적인 면을 어느정도 안볼수는 없지만 글을 안쓰기 시작한다면 블로그를 접을수도 있습니다. 즉 폐쇄가 된다고 볼수 있습니다. 


블로그 주제를 선별하고 그에따라 글을 작성하는 것이 좋은데 이런 키워드를 찾는 것이 스트레스의 주요인인데  블로그 주제와 키워드를 찾디보면 많은 검색과 시간이 드는데 매번 글쓰기 주제를 찾느라 시간을 낭비하는 것보다는 간단하게 글을 메모하여 일상적인 주제를 찾아보고 리스트를 만드는 것도 시간을 단축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블로그의 주제가 늘어나다 보면 세부적인 글들도 적어야 하는데 기본적인 주제와 키워드를 적절히 만들어 구성한다고 하면 많은 주제들과 아이템들이 쏟아져 나올수 있습니다. 메모하는 습관을 가지고 일상적인 생활을 보면서 찾아보고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를 작성하는 것은 시간에 구애되지는 않지만 글을 작성하는 시간을 정하고 연습을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시간 타이머를 만들어서 한번 작성해 보세요 . 20분이나 10분 타이머를 설정해서 글을 작성하다 보면 어느순간 자유롭고 재미있는 글쓰기가 될수 있습니다 .


바쁜일상을 살아가면서 커피한잔을 마실시간은 있으면서 블로그를 운영하는 운영자가 10분에서 20분정도의 시간을 들여 글을 작성하지 못한다는 것은 핑계아닌 핑계입니다. 자동포스팅 프로그램들도 많이 있고 글도 빨리 작성되는 블로그들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게시물들을 보다보면 기분도 나빠지고 블로그 운영도 힘들어집니다. 하지만 짬짬히 시간을 내어 블로그를 작성하다 보면 어느새 좋은 컨텐츠를 작성하고 글을 쓰는게 재미있어질수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은 끈기가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어느정도의 끈기를 가지고 지속적으로 블로그 작성을 하는것이 제일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