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식맨스토리

반응형

구글의 애드센스 가입을 하려면 개인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만들어야 애드센스를 가입을 할수 있습니다. 



가장 첫번째로 해야 할일은 다음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어야 합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만들었다고 해서 바로 애드센스를 넣을 수있는 것은 아닙니다. 애드센스를 블로그에다 다 넣을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음블로그는 해당이 되지 않으며 마찬가지로 네이버블로그도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네이버블로그는 자체 애드포스트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장 무난한 방법을 추천드리면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어 보시는건 어떨까요? 돈들어 가는 것도 아니고 가장 손쉽게 접근하여 만들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에 아이디가 없으면 가입하기를 눌러 회원가입을 시작합니다. 가입상 특별한 것은 없고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 등의 간단한 양식을 넣고 회원정보와 블로그 정보를 입력만 하기만 하면 끝납니다. 하지만 주의하셔야 할 것은 블로그 주소는 한번정해지면 변경이 안됨으로 본인이 원하는 취향의 주소를 만들어 주면됩니다. 그리고 무료스킨을 이용해서 블로그를 개설하면 됩니다. 

가입이 완료되고 블로그개설만 하고 구글애드센스를 신청한다고 해서 가입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내 블로그에 어느정도의 글이 있어야 하고 웹에서 검색을 해서 내블로그에 들어와 합니다. 식당도 맛집을 줄서서 먹는 것처럼 블로그도 어느정도의 방문자가 있어야 광고를 낼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에 글을 어느정도 써야합니다. 

그리고 나서 구글애드센스 계정을 신청해서 승인을 얻고 블로그에 키워드 광고로 삽입할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계정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 아이디가 있어야 하며 구글에 가입을 하고 본인이 가진 아이디로 신청을 할 수있기 때문에 잘 확인하고 만드셔야 합니다. 

화면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구글애드센스라고 검색을 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옵니다. 

시작하기를 눌러 구글의 애드센스를 가입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이메일 주소를 넣어 주면됩니다. 

위에 화면이 구글 애드센스 계정을 가입하는 신청서입니다. 이곳에 웹사이트 주소 , 아까 만든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넣고 구글 이메일 주소를 넣고 기다리면 구글에서 메일로 답변이 오기때문에 기다리시면 됩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하여 2주이상 기다려야 메일이 오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에 유용한 글과 방문자수가 어느정도 되면 구글에서 애드센스 신청 승인 통지를 해줍니다. 하지만 내용이 부족하거나 유입자수가 적으면 콘텐츠부족으로 거절당할수 있습니다. 처음 블로그 하시는 분들은 콘텐츠불충분이 나올수 있으니 여유를 갖고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여 올리시면서 포스팅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000자를 써야 승인이된다. 5000천자를 써야 승인이 된다.하지만 양질의 글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처음시작하시게 되면 양질의 포스팅이 되질 않습니다. 즉 컨텐츠가 부족하기 때문에 계속 일기를 쓰는 것 처럼 포스팅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020/06/09 - [컴퓨터/인터넷] - 구글애드센스란?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