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식맨스토리

반응형

컴퓨터 ip 확인하는 방법

오늘은 내 컴퓨터에서 ip 주소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프린터를 설정하거나 ip주소를확인해야 하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이럴때 한번만 ip 주소를 찾는 방법을 알아두면 쉽게 찾아 볼수 있습니다.

한번찾아보면 누구나 쉽게 찾아 볼수 있고  어렵지 않게 실행해서 찾아 보실수 있습니다.  

 

컴퓨터 ip 확인 윈도우 검색 cmd ipconfig 로 확인

컴퓨터 좌 측하단에서 보면 돋보기 모양의 그림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cmd라고 검색을 해봅니다. cmd는 명령프롬프트라고 할수 있습니다. 

검색을 할때 cmd 를 입력하고  명령 프롬프트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명령 프롬프트 화면이 나옵니다. 

 

내 컴퓨터 ip 확인 설정하는 방법

-------------내용입력-----------

명령 프롬프트 화면에서 ipconfig 를 입력하고 클릭을 해주면 아래와 같이 윈도우 ip 구성에 대해서 나오며 이더넷 어댑터 이더넷 등 기본 구성 주소가 나옵니다. 

ipconfig/all 를 입력하면 전체 ip주소가 나오며 화면을 내리다 보면 하단에 ipv4주소가 나옵니다. 내주소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컴퓨터 ip주소 확인하는 방법

이상 컴퓨터 ip 주소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찾아 보았으며 한번만 찾아보면 쉽게 다시 찾아보실수 있고 문제를 해결할수 있습니다. 검색, cmd ,ipconfig, ipconfig/all 를 써서 잘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관련글

 

윈도우디펜더켜기끄기

오늘은 윈도우를 사용할때 방화벽때문에 게임이 안되거나 프로그램이 설치가 안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부분들은 윈도우에 내장되어 있는 윈도우 디펜더란 프로그램이 설정이 되어 있

helocafe.tistory.com

 

2021.05.25 - [컴퓨터] - 502 bad Gateway 오류 해결 방법 현상 발생 문제

 

502 bad Gateway 오류 해결 방법 현상 발생 문제

502badgateway 오류 및 502badgate에 대해 탐구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모두 읽으시면 502badgateway 오류 및 502badgate를 알게 되실 겁니다. 502badgateway 오류 및 502badgate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끝까지 읽어..

helocaf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