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식맨스토리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를 사용할때 방화벽때문에 게임이 안되거나 프로그램이 설치가 안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부분들은 윈도우에 내장되어 있는 윈도우 디펜더란 프로그램이 설정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럴때 윈도우 디펜더를 끄거나 설정을 하여 윈도우 10을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는 법을 찾아 보았습니다. 

윈도우 디펜더 방화벽 설정방법

윈도우 디펜더는 화면 우측 하단에서 꺽쇠모양으로 된건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숨겨진 화면들이 나오게 됩니다.  그럼 화면에서 보이는 것과 같은 방패모양을 클릭해줍니다. 

 

윈도우 디펜더 보안 한눈에 보기

그럼 윈도우 보안 한눈에 보기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계정보호 화면에서 보안관련된 설정 창이 나오면 화면에 보이는 방화벽 및 네트워크 보호를 클릭해줍니다.

 


그럼 방화벽 및 네트워크 보호 설정 창이 나오며 네트워크 보호 창에서 개인 네트워크 활성창을 클릭해줍니다. 현재에는 방화벽이 켜져 있습니다.라고 나와 있습니다. 

 

 

 

윈도우 디펜더 개인 네트워크 방화벽 껴기 끄기

그럼 화면에 windows defender 방화벽설정 창이 아래와 같이 화면에 나옵니다. 

현재에는 켬으로 나와 있는데 점모양으로 된것을 눌러주면 꺼짐으로도 설정이 됩니다.파랑색으로 된부분을 누르면 팝업창이 뜨는데 확인과 예를 누르면 디펜더가 정지됩니다. 

윈도우 디펜더는 항상 켜져 있는 것으로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윈도우는 보안상 설정이 잦으니 위에 것을 참조하시고 윈도우 디펜더는 내컴퓨터에 켬으로 되어있는 것이 보안상에 좋습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