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식맨스토리

반응형

엑셀시트보호 해제 추가기능

오늘은 엑셀 시트보호 해제 추가기능을 설정한 상태에서 시트보호 해제 추가기능파일을 삭제하거나 자료을 잃어버린경우에 아래와 같은 화면이 엑셀을 실행 할때마다 나옵니다. 편리하게 엑셀 시트보호 해제 추가기능을 사용하다가 사용할 파일이 없게 되면 엑셀을 실행시킬때마다  파일의 이름이 변경되었거나 파일이 이동 또는삭제되지 않았는지 확인하세요란 멘트가 나오기때문에 골머리를 앓는 경우가 가끔 생깁니다. 

엑셀 시트보호 해제 추가기능 찾아보는 방법

엑셀을 실행한뒤 좌측 상단의 파일 열기- 옵션으로 이동합니다. 

계정 아래 쪽의 옵션을 클릭하여 추가기능을 선택합니다. 그럼 엑셀 추가기능을 선택후 이동을 클릭합니다. 

그럼 화면의 시트보호 해제추가기능 파일을 클릭해주고 이동을 할수가 있습니다.

 

 

엑셀 추가기능을 클릭하여 이동을 하게되면  사용가능한 추가기능을 선택할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때 필요하지 않은 시트보호 해제 추가기능이 선택이 되어있는데 체크되어 있는 부분을 없애주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확인버튼을 누르게 되면 시트보호 해제 추가기능이 없습니다. 목록에서 삭제하시겠습니까?라는 안내문구가 출려이 되며 예를 클릭하게 되면 시트보호목록이 삭제가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며 시트보호해제 기능이 없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엑셀을 실행 시켜보면 처음에 나왔던 화면이 안나오고 정상적으로 엑셀 화면이 출력되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추가기능의 경우 시트보호 해제를 삭제 하였기 때문에 화면에서 출력이 안되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상 엑셀 시트보호 해제 추가기능을 목록에서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이러한 해결 방법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한번 알아두면 다음에도 쉽고 빠르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