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식맨스토리

윈도우10 USB만들기

2020. 1. 29. 20:52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 10 설치 usb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누구나 조금만 검색하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정보입니다. 

평상시 사용하다가 점점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할때 한번씩 포맷하고 새로 설치해 볼수있는데요. 쾌적한 사용을 위해서 해보시거나 본인이 직접체험해 보는것도 좋은 공부가 될수 있습니다. 사진을 따라서 한번 해보시면 쉽게 따라오실수 있습니다. 


필요한 준비물은 8G이상 되는  메모리 카드나 또는 화면에서 보이는 usb메모리 카드가 필요합니다. 일단 테스트할 USB메모리 카드에 중요한 자료가 있는지 확인하시고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안그러시면 자료가 모두 삭제되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백업할 자료가 있으신 분은 피시나 다른 USB 메모리카드에 백업을 하시길 바랍니다. 

컴퓨터에 있는 자료도 백업하시길 바랍니다. 중요자료는 꼭 다른곳에 저장하시길 당부드립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열어 검색을 합니다. 저는 다음에서  검색창에 마이크로소프트를 쳐봅니다. 그러면 마이크로소프트 코리아라고 홈페이지가 화면에 나옵니다. 화면에서 보이는 링크를 클릭해줍니다.

http://www.microsft.com







마이크로 소프트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화면 우측 상단에 검색이라는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검색이라는 화면을 클릭합니다.



화면에 검색이라는 곳에 마우스 커서가 보입니다.이곳에서 검색을 해봅니다.


윈도우10을 설치를 해야하니까 검색창에다가 윈도우10다운이라고 치고 엔터나 마우스로 검색을 누르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검색화면 상단에 윈도우 10다운로드 링크가 보입니다. 화면에서 마우스커서를 눌러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봅니다.

그럼 화면에 2개의 클릭할수 있는 링크가 보이는데 저는 우선 윈도우 10 usb를 만들어야 하기때문에 지금도구 다운로드를 클릭하셔서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화면에 보이는 지금 도구 다운로드를 클릭하세요.



저는 크롬을 실행해서 다운을 받았기 때문에 화면하단에 MediaCreationTool1909.exe 파일이 다운받아졌습니다. 화면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폴더열기를 눌러줍니다. 익스플로러로 다운로드를 받으시면 본인이 원하는 폴더 위치에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원하는 폴더에 다운로드를 받았으면 화면에서와 같이 MediaCreationTool1909 파일이 다운로드가 되었습니다. 



클릭을 하시고 실행을 합니다. 그럼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라고 친절하게 알려주는 설치 화면이 화면과 같이 보입니다. 


이때 저는 예를 눌러 실행을 합니다. 


아니요 누르지 마시고 꼭 예를 눌러 실행을 하십시요.




아니요 누르지 마시고 꼭 예를 눌러 실행을 하십시요.


그럼 화면처럼 몇가지 항목을 준비하는 중이는 멘트와 함께 설치 준비를 시작합니다.



몇초동안 이화면이 계속 되다가 화면이 전환이됩니다. 


이번화면에서는 관련통지및사용조건이 상세하게나오며 소프트웨어 사용권계약서를 읽어보라고 나옵니다. 내용을 읽어보실분은 읽어보시고 바쁘씨면 패스를 하고 동의를 해서 다음화면으로 넘어갑니다.


그럼 또 몇가지 항목을 준비하는 중이라는 멘트가 또 나오네요 잠시 기다리세요.


그럼 화면에 원하는 작업을 선택하십시요라고 나오면서 선택을 하라고 나옵니다. 저는 지금 업그레이드를 할것이 아니기때문에 밑에 화면의 다른 pc용 설치미디어(usb플래시 드라이브,dvd또는iso파일)만들기를 선택을 하고 다음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클릭해서 다음으로 넘어가세요. 뒤로 누루시지마시고요.


그럼 언어 아키텍처 및 버전을 선택하라는 창이 뜹니다. 이곳에서는 한국어로 깔아야 하기때문에 pc권장옵션사용을 체크한 상태로 오른쪽 버튼 다음을 눌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만약 본인이 원하는 버전이 있으면 위화면에 보이는 권장옵션사용체크를 해제하시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전 바꿀일이 없기때문에 그냥다음을 눌러 넘어갑니다. 아키텍처도 그냥 64비트로 할것이기때문에 변경을 안하겠습니다.



그럼 다음화면에 사용할 미디어를 선택하라고 나옵니다. dvd로 사용할것이 아니고 usb플래시 드라이를 사용할 것이기때문에 화면에서와 같이 선택을 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usb를 컴퓨터에 꽂지 않아서 다음과 같이 드라이브를 못잡았네요. 아까 준비한 8기가 이상의 usb를 컴퓨터에 꽂아주고 드라이브 목록 새로고침을 한번 눌러 줍니다.



그럼 새로운 이동식 드라이브가 잡혔습니다. 이동식드라이브가 확인이 되었기 때문에 컴퓨터에서 인식이 되었으므로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만약 이화면이 안나오신다면 usb를 뺏다 다시 꼽아보시면 됩니다. 다음을 클릭해서 넘어가 봅니다.

메모리카드에 윈도우10이 다운로드 되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진행되면 usb메모카드에 있는자료가 삭제되고 포맷되어서 진행되실수 있기때문에 꼭 자료가 있는지 확인하시고 시작하세요.


진행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제  컴퓨터 속도가 느려서 진행이 더디고 느립니다.

 


윈도우 10 다운로드가 완료가 되었다고 나오고 다음화면으로 자동 넘어갑니다.


윈도우 10 미디어를 만드는 중이라고 화면에 나옵니다. 기다리시다 보면 진행이 완료가 됩니다.


한참을 기다리고 나니 92프로 까지 진행이 되어습니다.  윈도우 미디어가 만들어지고 윈도우10 설치가 모두 되었습니다.

usb 폴더를 열어서 설치가 완료되었는지 확인을 해봅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저장이 되었습니다. 

이프로그램은 공식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배포를 하지만 정식라이센스 버전은 아닙니다. 별도의 인증을하셔야 사용하실수 있습니다.그렇다고 사용을 못하는 것이 아니고 가끔 메시지가 뜨지만 사용하시는데 큰 지장이 없이 사용하실수있습니다.

8기가 이상의 메모를 준비하시고 중요한자료는 백업이나 파일을 다른곳에 저장하세요. 그리고 컴퓨터에 usb를 연결하고 마이크로 소프트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검색을 통해 윈도우10을 찾아 다운로드하시고 다운로드된파일을 클릭하셔서 윈도우 10을 설치합니다. 연결된 usb에설치하면 끝이 납니다. 이상 usb에 윈도우 설치하는 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연습삼아 한번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니 참조하시고 좋은 정보가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