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식맨스토리

윈도우10설치방법

2020. 1. 31. 12:44
반응형

오늘은 usb에 담긴 윈도우 10을 실행하여 윈도우 10을 설치해보겠습니다.

컴퓨터를 우선 재부팅하셔서 컴퓨터가 켜지면 BIOS에 진입하셔서 usb 메모리의 부팅순서가 첫번째로 되도록 설정을 해주셔야 usb로 부팅해서 윈도우 설치하면으로 진입하실수 있습니다. 바이오스의 경우 보드마다 약간씩 틀리기는 한데 컴퓨터를 부팅하자마자  키보드 자판의 F2 를 누루시거나 DElETE키를 눌러주면 대부분 바이오스에 진입해서 쉽게 변경하실수 있습니다. 




부팅에 성공하셨으면 화면과 같이 화면이 나오면서 언어 및 다른 기본 설정을 입력하고 계속 진행하려면(다음)을 클릭하십시오.라는 멘트가 나오는데 크게 변경할 일이 없기 때문에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기본설정을 사용하셔도 무방하시기때문에 크게 변경하실일은 없습니다.





윈도우 설치를 시작하기 위해 화면에서와 같이 지금설치를 클릭해서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그러면 설치프로그램을 시작하고 있습니다란 멘트를 보여줍니다.





정품키를 인증하라고 나오는데 전 정품키가 없기때문에 무시하고 제품키가없음을 눌러서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정품키를 사용해서 합법적으로 사용할수 있다고 하는데 전 그냥사용할려고 합니다.크게 신경쓸부분이 아니기때문에 그냥설치를 해볼려고 합니다. 정품인증을 받고 업데이트서비스를 받을수 있지만 전 안받아도 상관이없기때문에요.

 






본인이 사용할 윈도우 10 아키텍처를 선택하시고 다음을 클릭해서 넘어가면됩니다. 버전별로 차이가 있기 때문에 마이크로 소프트사에서 참고해서 사용해주세요.






그럼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것에 관한 사용권 계약서 화면이 나오는데 읽어보기 귀찮아서 전 동의 하고 다음으로 클릭 넘어갑니다.





설치유형을선택하라는 화면이 나오는데 업그레이드가 아니고 사용자 지정:윈도우만 설치을 선택합니다.





설치하실 디스크를 선택하셔야 하는데 여기에서 하드디스크를 분할할지 아니면 그냥 1개의 하드로만 사용을 할지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분할 선택하시기 싫으시면 새로 만들기를 선택하시고 다음을 클릭해줍니다.

크기를 선택하라고 나오는데 분할을 하지 않을 것이기에 적용을 눌러 전체 디스크에 윈도우가 설치되도록합니다. 파티션을 분할 하지 않을 것이기에 그냥 실행합니다.

윈도우를 정상적으로 동작하기 위해서 추가할 파티션을 만들수 있다는 멘트가 나오는데 확인을 눌러 무조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윈도우 설치가 진행되면서 몇번의 재부팅을 진행하게 됩니다.





계속하려면 윈도우를 다시시작해야 한다고 멘트가 나오는데 그냥 놔더도 알아서 부팅을 하면서 설치를 계속 진행을 하게 됩니다.





이제 거의 설치가 진행이 완료가 다되어 갑니다.

윈도우 설치후 설정 과정인데 크게 중요하진 않습니다.





지역은 한국으로 선택을 하고 다른 나라는 큰 의미가 없겠죠. 일단 예를 눌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올바른 자판 배열입니까라고 물어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입력기를 클릭하고 예를 눌러줍니다.

 




두번째 키봅드 레이아웃을 추가할까요란 멘트가 나오는데 무시하고 건너뛰기를 눌러줍니다.윈도우에 usb나 키보드를 연결하면 자동인식이 되기때문에 굳이 추가 할필요가 없네요.





이제 몇가지 중요한 설정을 수행해야합니다라고 나오는데 중요하지 않습니다.





지금 화면에 보이는 화면이 나오면 랜선이 연결되어 인터넷이 연결된것입니다. 윈도우 설치이후 노트북같은 경우에는 연결이 안된 상태에서 드라이버를 잡아야 하기때문에 해제 하고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 필요없기때문에 아니요를 클릭해줍니다.





사용자 이름을 선택하라고 나오는데 전 쉽게 윈도우 설치라고 써줍니다. 그리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본인이 원하는 이름을넣어주면됩니다.





비밀번호를 사용하시고 싶으시면 삽입 없으면 그냥 빈공간으로 다음을 눌러 넘어갑니다.





활동기록이 있느 장치 간에 더 많은 작업수행을 하라고 하네요. 그냥 예를 눌러 넘어가봅니다.아니요 해도 크게 지장은 없습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예해도 되고 아니요해도 되고 크게 지장이 없기 때문에 수락을 눌러 다음으로 넘어가봅니다.







 






몇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란 멘트와 함께 이제 거의 설치가 완료되고 설정이 완료되 가고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윈도우 화면이 나옵니다. 이제 윈도우10의 설치가 끝났습니다. 크게 어렵지 않은 부분이기때문에 화면대로만 하면 윈도우를 설치하실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