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식맨스토리

반응형


윈도우 10의 기능중 하나인 작업보기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많이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지만 알고나면 좋은 기능중의 하나인데 많이들 모르는 윈도우 10의 기능중에 하나입니다. 화면에 보이는 하단에 표시해 놓은 그림이 작업보기 일명 타임라인 메뉴입니다. 일단 클릭하시면 작업보기 화면으로 전환이 됩니다. 최대 저장기간은 30일입니다.



만약 좌측에 작업보기가 안보이시는 분은 화면에서 보이는것과 같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작업보기 단추표시를 체크하시면 작업보기 메뉴가 나옵니다.


 



모니터는 듀얼 모니터로 실험해 보았습니다. 좌측의 부분이 타임라인이 나오는 부분입니다. 




테스트를 할려고 파워포인트를 실행해보았습니다. 제목에 작업보기라고 치고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파워포인트에 작업보기라고 글을 써 보았습니다. 




그리고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해보겠습니다. 


 



바탕화면에 일단 저장을 해보겠습니다 .


  




작업보기를 클릭하시면 화면 하단에  파워포인트 pptx 작업보기 파일이 보입니다.



작업보기.pptx가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보통 아무곳에다 저장하면 찾기 힘들때가 많이 있습니다. 타임라인보기를 누르시면 화면에서 날짜별로 본인이 사용한 것이 나오기 때문에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최대 30일까지 저장되니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작업보기에 나오는 것이 저장되는것을 보기 싫을 경우에는 설정을 눌러서 변경을 하시면 되는데요. 

우측하단에 개인정보를 클릭합니다. 


 





화면에 보이는 좌측부분에 작업기록이라는 글씨가 보일 겁니다. 작업기록을 클릭해줍니다. 







작업기록에 들어왔습니다. 체크되어 있는 이장치에 내 활동기록저장이 체크되어 있는 것을 체크해제하면 사용자의 작업기록이 등록되지 않습니다. 기존의 활동기록을 지우시고 싶으면 하단에 활동기록 지우기를 눌러 지우시면 됩니다.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작업보기,타임라인 기능이었습니다. 윈도우10의 강력한 기능중의 하나이니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