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식맨스토리

반응형

윈도우 10 설치후 아이콘이 변경되는 증상

윈도우10을 새로 깔고 무작위로 윈도우 아이콘이 변경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윈도우 마음대로 변경이 되고 순서가 바뀌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아이콘이 멋대로 변경이 되기 때문에 부팅시마다 약간의 짜증과 혼란이 발생이 됩니다. 이럴경우에는 시스템을 간단하게 설정하여 아이콘을 고정하여 편안하게 사용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윈도우 10 변경되는 바탕화면 아이콘을 고정하는 변경하는 방법

윈도우 10 바탕화면에서 화면을 설정하면 되는데  우선 마우스 우측버튼을 눌러서 아이콘 자동정렬 및 그리드에 체크 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르게 되면 보기 메뉴가 나옵니다. 보기메뉴 트리로 들어가 면 아래와 같이 아이콘 자동정렬 아이콘을 그리드에 맞춤이 보입니다.두가지 메뉴가 모두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설정하여 재부팅후 진행하시면 윈도우 10 바탕화면 아이콘의 변동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바탕화면 아이콘 변경하는 설정방법

위의 방법으로 윈도우 10의 바탕화면 아이콘이 변경이 되질 않는 경우에는 다른방법을 사용하여 변경하면 되는데 키보드의 윈도우키와 R 버튼을 눌러 실행버튼 대화상자를 띄워줍니다. 

실행 열기창에서 %userprofile% 를 클릭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user 폴더가 나오는데

user 폴더에서 보기탭을 클릭하여 표시/숨기기 항목을 체크하여 줍니다. 

1.URL

 

그럼 appdata 폴더가 나오는데 클릭하여 local 폴더에 들어가서 iconcache 파일을 삭제하여 주면 됩니다. 

그리고 윈도우 10을 재부팅하여 설정이 완료된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