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식맨스토리

반응형

pc cmos 및 pc cmos셋업초기화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고 나면 pc cmos 및 pc cmos셋업초기화를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pc cmos 및 pc cmos셋업초기화의 정보가 필요하시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pc cmos는 무엇일까?

 

pc cmos란 무엇일까? 컴퓨터 cmos는 집적회로의 한종류라고 할수 있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스마트폰 디지털카메라등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전자회로라고 할수 있으며 컴퓨터의 cmos는 컴퓨터가 전원이 꺼져도 내 컴퓨터의 기본설정등을 을 메인보드에 부착된 건전지를 통해서 메인보드에서 설정을 기억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전지가 오래되서 방전이 되게되면 날짜가 초기화 되며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cmos에 전원을 공급하여 bios의 설정을 저장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pc cmos 셋업초기화 하는 방법

 

pc cmos 셋업초기화하는 방법중 하나는 메인보드기준으로 보면되는데  2011년 이전 버전의 메인보드에서 비밀번호를 읽어버렸을 경우에는 cmos 전지를 메인보드에 분리한후 5분정도 있다가 메인보드 전지 슬롯에 다시 끼워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모델에 따라 다르기는 하나 전지 옆에 점퍼를 빼서 1분정도 있다 다시 꽃아 넣으면 되는 경우의 설정 방법도 있습니다 .

 

 

pc 분리 방법

컴퓨터를 종료하고 전원코드를 뺀다음 pc케이스를 도라이버로 분리해서 케이스 덮개를 한쪽 옆에 놓아줍니다.

메인보드에 붙어있는 cmos 전지를 빼서 5분정도 있다고 다시 전지를 끼워줍니다.

 

 

 

하드워드 패스워드 분실시

하드워드 패스워드 분실시에는 보통 바이오스 상에서 하드락이 걸린 경우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간단한 방법으로는 하드를 분리하시고 다시 cmos에 접근하여 cmos 옵션만 변경하시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부팅전 pc잠김 증상의 경우에는 메인보드와 하드간 문제로 인해 락이 걸렸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동일 증상이 계속발생하였을 경우에는 하드디스크의 물리적 데미지가 있는 상태가 될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시말해 기기오류라고 생각해 볼수도 있기때문에 제조사에 문의하거나 제조사에 방문하여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as기간이 남아 있으면 무상수리가 되나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수리과금이 부과될수 있습니다. 노트북의 경우에는 해당 점검사로 방문하여 수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결론

  1. pc 케이스를 열어서 메인보드상의 cmos 배터리를 분해합니다
  2. 분해한 cmos 배터리를 5분정도 있다가 다시 끼워줍니다.
  3. 노트북은 가까운 대리점에 가서 점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강력 추천하는 문서

-2021.08.22 - [분류 전체보기] -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방법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방법

다음팟플레이어 및 다운로드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어주시면 다음팟플레이어 및 다운로드방법을 알아두시는 것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팟플레이어 및 다운로드

helocafe.tistory.com

-2021.08.17 - [컴퓨터] -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카카오톡pc버전 및 다운로드 및 설치에 대하여 소개하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신 분들은 카카오톡pc버전 및 다운로드 및 설치를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카카오톡pc버전 및 다운로드

helocafe.tistory.com

-2021.06.20 - [컴퓨터] - 컴퓨터 ip주소 확인하는 방법

 

컴퓨터 ip주소 확인하는 방법

컴퓨터 ip 확인하는 방법 오늘은 내 컴퓨터에서 ip 주소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프린터를 설정하거나 ip주소를확인해야 하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이럴때 한번만 ip 주소를

helocafe.tistory.com

 

pc cmos 및 pc cmos셋업초기화를 공유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