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식맨스토리

반응형

엑셀을 자주 사용하다보면 간혹 이런 문제가 발생을 합니다. 여러장의 시트를 하나의 시트로 만들어야 할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엑셀 함수를 쓰면 간편하게 사용할 수있습니다. 예제를 보겠습니다.



일단 테스트 시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화면에서 보이는 첫번째 시트입니다.




 그리고 두번째 시트가 아래 화면에 보입니다.


하단 부분에 sheet1과 sheet2 화면이 보이시죠 이제 각각의 시트에 있는 내용들을 하나로 합쳐봅시다.


 sheet1 화면위에서 마우스 오른 버튼을 누르시면 보기와 같은 화면 이 나옵니다. 이때 코드 보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이때 당황하지 마시고 화면에 보이시는 화면에다 코드를 복사해서 넣어 주세요.

Sub SheetUnit()

Dim i As Integer

Dim ShtA As Worksheet

Dim rngB As Range


Set ShtA = Sheets(1)

For i = 2 To Sheets.Count

Set rngB = ShtA.Cells(Rows.Count, 1).End(xlUp).Offset(1, 0)

Sheets(i).UsedRange.Copy rngB

Next i

End Sub


이코드를 복사해서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저장을 눌러 주세요. 

아니면 단축키 F5 버튼을 눌러 주시고 종료 하세요.


주의 하실점은 첫번째 시트에 셀 병합이 되있으면 에러코드가 뜨니 유의 하시길 바랍니다.

 



다시 시트를 불러 오고 삽입 버튼을 누르시고 원하는 도형을 하나 찾아서 화면에다 그리세요.


 



화면에 네모난 박스하나를 그렸습니다. 이제 이박스 위에서 마우스 오른 버튼을 눌러 매크로 지정 버튼을 눌러 주세요.

 


화면에 매크로 지정이 보입니다. 이제 매크로 지정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저장한 매크로 이름이 나옵니다. 확인을 눌러 주세요. 그럼 박스에 매크로 지정이 되었습니다.



그럼 sheet1 시트에 sheet2의 자료들이 합쳐지게 됩니다. 많은 시트들이 있는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진 않지만 가끔 필요한 유용한 엑셀 시트 합치기였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