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흔히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엑셀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중에서 엑셀인쇄영역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인쇄방법인데 ,한글이나 워드의 경우에는 쉽게 페이지 설정을 하여 인쇄를 하는데 엑셀의 경우에는 특정 시트나 특정 셀부분을 인쇄할때 아주 편리하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보통 인쇄를 할려면 위와 같이 화면이 나오는데 엑셀용지가 2장이되어버렸기 때문에 첫번째장에서 특정셀을 선택하여 일부분만 인쇄할때 매우 편리하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쇄버튼을 눌러 인쇄를 할려고 하는데 화면에 나오는 시트는 20페이지정도 인쇄를 해야 되는데 빈공간이 10페이지가 더 나와서 30페이로 인쇄를 하라고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20페이만 인쇄를 하고 나머지 10페이지는 빈공간은 없애버리고 특정 20페이지만 인쇄를 할시 A4 용지를 낭비하지 않고 할때 아주 편리합니다.
인쇄를하지 마시고 화면을 일단 빠져 나옵니다.
엑셀화면에 돌아와서 페이지 레이아웃을 클릭합니다.
그럼 인쇄영역이 나옵니다. 프린터 모양으로 된 인쇄영역을 클릭하시면 인쇄영역 설정과 해제가 나오는데
인쇄영역설정을 클릭해줍니다. 인쇄영역설정은 데이터가 입력된 곳중 필요요한 부분만 인쇄를 할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부분영역에 대한 페이지를 활성시켜 특정데이터만 출력할때 아주 유용합니다.
인쇄영역설정을 클릭하고 본인이 원하는셀을 클릭하여 선택을 해줍니다.
우선 1개의 셀만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인쇄영역을 한개로만 선택했을 경우
아래와 같은 문구가 나오는데 확인을 눌러 선택을 해봅니다.
29셀부터 41셀까지 마우스로 선택을 해주고 인쇄버튼을 눌러보았습니다.
그럼 29셀부터 41셀까지 인쇄영역으로 들어갑니다. 인쇄를 하시게 되면 화면에 보이시는 것과 같이 특정부분만 인쇄를 하고 나머지부분은 인쇄가 안됩니다. 문서하단의 여백이 많이 남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경우 인쇄영역선택을 설정하고 사용하면 어렵지 않게 쓸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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