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식맨스토리

범칙금 조회

2020. 9. 22. 15:21
반응형

범칙금 조회

오늘은 실시간 범칙금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운전을 하다보면 신호등위에 과속단속장비를 보게 되는데 차량운전시 신호에 걸리거나 과속을 할때  자신도 모르게 신호를 위반할수 있는 상황이 오게됩니다. 단속카메라에 찍혔는지 안찍혔는지 확인할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위반을 했는데 확실하게 구분이 안갈때 인터넷 사이트에서 확인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실시간으로 검색이 가능하며 범칙금과 속도위반등 차량운행시 과태료금액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래에서와 범칙금 조회나 경찰청교통민원24 라고 검색창에 써주시고 조회를 하면 되고 이파인으로 검색을 해도 사이트가 나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여러가지 화면들이 보이는데 상단 화면에 교통범칙금- 과태료를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하단 스크롤이 나타나는데 미납내역조회를 클릭하고 최근단속내역으로 클릭하면보실수 있습니다.

https://www.efine.go.kr

공인인증서 로그인

공인인증서 로그인

단속내역은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볼수가 있기 때문에 기존에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있으면 사이트내에 등록을 하셔야 볼수가 있습니다.

로그인을 할려고 하면 화면과 같이 비회원 공인인증서 로그인이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성명과 주민번호를 넣어주고 공인인증서를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설치

공인인증서 로그인 설치

클릭을 하고 나면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나오는데 다운로드하여 설치를 하면 됩니다.

keysarp biz 프로그램을 설치버튼을 눌러 실행을 합니다.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가 되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가능해집니다. 

마무리

다시 처음 공인인증서 로그인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해봅니다.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면서 좌측상단에 본인의 이름과 함께 로그인이 되었다고 나옵니다.


교통범칙금 과태료 내용을 조회해 봅니다. 이상이 없다고 나옵니다. 공인인증서 등록과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시고 조회를 하면 쉽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항상안전 운전을 하시고 궁금할때 확인하시면 쉽게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