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식맨스토리

반응형




오늘은 gif를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gif라는 것은 동영상과 사진의 중간 정도 되는 것으로써 일반적으로 짤영상이라고도 합니다. 지아이에프는 클릭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움직이는 모션을 주기 때문에 편리한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동영상 gif를 만드는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알고보면 상당히 쉽고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만들수도 있지만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ezgif.com 사이에 접속을 하시면 gif maker 이란 글씨가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하면 다음화면으로 넘어갑니다.

프로그램을 별도로 설치를 하지 않고 몇번의 클릭만으로도 간단하게 사용할수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gif maker 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gif 파일로 만들 사진이나 이미지등을 준비하고 파일선택을 하여 업로드 해줍니다.




위와 같이 선택하실 이미지를 선택하시고 열기를 누르세요.



 

저는 파일 2개를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upload and make a gif 를 클릭해줍니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러가지 옵션값을 선택을 하라고 나옵니다.

저는 다시 번역을 통해서 한글로 보겠습니다. 


번역을 해서 보면 위와 같이 바뀌는데 별로 선택하고 싶은게 없습니다 .

그냥 무시하고 make a gif를 클릭합니다. 


 

그럼 make a gif 버튼 밑 화면에 애니메이션 gif 사진으로 사이트에서 바로 보여줍니다. 

본인이 선택을 할지 설정을 할지 위와 같은 화면에 그림옵션으로 선택을 하라고 나옵니다.



저는 마땅히 편집하고 할게 없기 때문에 화면에 디스켓처럼보이는 절약하다란 이미지를 클릭하여 gif파일을 내컴퓨터에 저장을 합니다. 


그럼 제가 저장한 gif 파일이 만들어 졌습니다 .아주 쉽게 만들수 있으며 편리하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https://ezgif.com/
사진의 용량이 많으면 그만큼 업로딩이 걸리는데 생각보다 좋고 편리하게 사용하실수 있으며 동영상을 gif 로 만들기 위해서는 동영상 파일이 필요합니다. 



화면에서 gif로 비디오 라고 써있는 버튼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바뀌는데 파일선택을 클릭하여 원하는 동영상을 업로드 합니다.


용량에 따라 업로드 속도 로딩시간이 걸립니다. 최대사이즈가 100MB가 까지 된다고 하는데 그렇게 고용량을 올릴 필요가 없어서 44.6Mb짜리 용량을 올려봅니다. 약간의 시간이 걸리네요. 



업로드가 어느덧 완료가 되고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자막을 넣을수도있고 여러가지 설정을 할수 있는데 그리 필요하지 않기때문에 패스합니다. 

본인이 원하는 설정이 있으면 화면상에 보이는 것으로 설정을 하시고 저장을 하시면됩니다. 

conver to gif 를 클릭하시게 되면 저장이 시작됩니다 .

그럼 아래와 같은 gif 파일로 저장이 되었습니다. 6.14MB짜리 용량으로 저장이 됩니다.

별도로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간단하게 사이트에서 동영상gif파일과 사진gif파일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