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식맨스토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잡식맨입니다. 티스토리를 처음접해보면서 유튜브를 찾아보고 블러그도 찾아보고 계속 검색하는 것이 최적의 방법인거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러그를 공부하면서  처음 티스토리 파비콘 <favicon> 만들기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깔끔하게  관리하시는 분들도 많고 티스토리 파비콘을 쓰시는 분도 많고, 쉽게들 하시는거 같은데 전 몇시간동안 검색해서 찾아보았습니다. 개인의 만족도가 올라가는 것으로, 만들고 싶으신 분들만 하세요. 좋은 아이콘 찾다보면,한도 끝도 없습니다. 전 이사이트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파비콘이란?

 

화면에 보이는  조그마한 이미지를 말합니다. 사이트 운영자의 개성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상에 특정스킨에서 댓글창에 표시되기도 합니다.

 

 

파비콘 이미지가 필요합니다.

 

본인이 찍은 사진도 좋고 이미지파일을 이용해서 만들기도 하고 전 이미지 편집에 자신이 없고 잘 사용할줄 몰라 사이트에서 찾아 보았습니다.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서 아이콘을 검색하시면 예쁘고 감각적인 아이콘들을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파비콘 쉽게 만드는 방법

 

사이트주소 링크 https://pixabay.com/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팝업광고도 없고 무료이미지가 많이 있습니다.

사진이미지를 검색합니다.원하는 이미지를 찾으시고 검색하거나 클릭하세요.

 

그럼 화면우측에 free download 라는 화면이 나옵니다.그럼 그화면을 클릭하세요. 그럼 이런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원하는 사이즈를 제일 작은 사이즈로 선택을 하였습니다.그리고 다운로드를 눌러 주세요.



그럼 화면 하단에 다운로드 화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원하는 폴더에 저장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미지뒷배경을 없애는 작업을 하기 싫고 귀찮아서 그냥 사용하겠습니다. 폴더에 저장한 사진위치를 기억하세요.

  

그리고 이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이미지는 구했기때문에 바꾸는 파비콘으로 변환하는 작업을 해야합니다.

사이트 주소는  https://www.convertico.com/favicon/ 여기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광고는 없습니다.



이화면에서  browse 모양의 글씨를 클릭하고 사진을 업로드 하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사이즈를 정하시면 되고 16*16 이나 32*32 중 선택을 하시면 될껏 같습니다. 밑에 create 를 클릭하시면

변환을 시작합니다.


그럼 우측화면에 생성이 된 파일명이 보이시죠. 그럼 마지막으로 아래로된 화살표를 누르시고 원하시는 폴더에 저장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예쁜 파비콘 만드시고 즐거운 블로거 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끝~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